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 Chungcheongnamdo Office of Education Lifelong Education Insititue

열린마당

자주묻는질문

열린마당 > 민원안내 > 자주묻는질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총 게시물 21건 ㅣ 현재페이지 1/3
번호 제목
21 질문 디지털 자료실 이용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

디지털 자료실은 각종 전자매체자료가 증가함에 따라 인터넷 정보검색 및 디지털컨텐츠 이용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충남도민의 정보소양능력을 증진하고자 총 150석의 코너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예약제로 운영하며, 홈페이지 또는 자료실 입구 예약용 컴퓨터를 이용하여 예약하신 후 1인이 1일 코너별 2~3시간 이내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 이용 가능 컨텐츠 원문DB, DVD, VOD, CD, 카세트테이프, 비디오테이프, 웹컨텐츠, 전자책 등

20 질문 열람실의 밝기는 어떻게 유지 되나요?
답변

우리나라 도서관의 적정조도는 열람용 책상은 400~600Lux, 대출실과 일반사무실은 320~700Lux이고 미국 조명학회의 적정조도는 열람실이 540Lux, 대출실과 일반사무실은 320Lux이며, 우리나라는 경제적인 문제로 인해 평균 조도범위의 최저값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19 질문 열람실 온도는 어떻게 조절하나요?
답변

우리교육원의 열람실 실내온도는 공공기관 에너지 절약 추진지침(2004.2.) 에 의거 겨울철 18℃~20℃, 여름철 26℃~28℃ 등 적정 온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18 질문 대출현황조회가 안되는데요.
답변

대출현황조회가 안되실 경우 인터넷익스플로러 [도구]메뉴에서 인터넷옵션-> 개인정보를 [낮음]으로 설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7 질문 대출권수와 대출기간은?
답변

대출권수는 1인당 20권이며, 대출기간은 대출일을 포함하여 15일 입니다.

16 질문 대출자료를 연체하면 어떻게 되나요?
답변

연체된 자료는 빠른 시일내에 반납해 주셔야 합니다. 대출받은 도서를 기한내 반납하지 않고 연체하였을 경우에는 대출이 정지 되며 대출정지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o 연체한 일 수만큼
    예) 대출 10권중 한권 이틀 연체시 : 이틀동안 모든책에 대하여 이틀동안 대출불가

15 질문 빌린 자료를 분실·훼손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동일한 자료로 구입하여 보상하여야 하며, 절판이나 품절로 시중에서 구입이 불가능한 자료는 현시가로 변상하셔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담당사서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 문의전화 : 629-2081(종합자료실)

14 질문 교육원 휴원일은 언제인가요?
답변

교육원 휴원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o 정기휴원일
  - 매주 일요일
  - 공휴일과 정부가 지정한 임시공휴일

o 임시휴원일
  - 도서의 정리점검 및 도서관의 대청소 기타 원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할 경우

13 질문 자료복사는 어떻게 하나요?
답변

⊙ 복사기는 문헌정보관내 종합자료실의 복사코너를 이용하시고 복사카드는 2층 종합자료실 대출대에서 3,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복사요금은 A4 : 1매 50원)
⊙ 프린터는 문헌정보관내 디지털자료실의 프린트 가능 좌석의 프린터를 이용합니다.(프린트요금은 A4 : 1매 50원) 프린터에는 1,000원 지폐만 입금이 가능하며, 남은 금액은 적립됩니다.

12 질문 회원카드를 분실했습니다. 재발급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답변

도서관 회원카드를 분실했을 경우에는 재발급 신청을 하시면 7일 후에 회원카드가 발급됩니다.
발급시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주소지 기재)을 제출하시고 제반사항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123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