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을 비방하는 말, 비속어, 음란성 글, 광고성,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글은 관리자 임의로 바로 삭제합니다.
- 제목
- [다문화 이해교육 강사 양성 과정 초급반] 성황리에 종강
- 작성자
- 평생학습부(lifelong)
- 작성일
- 2025.07.23
- 조회수
- 338
- 첨부파일
-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벼룩시장 운영 모습.jpg
- 192.83 KB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원장 최병묵)은 지난 7월 [다문화 이해교육 강사 양성과정 초급반] 수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초급반 과정은 다문화 강사로 활동하기를 희망하는 네팔, 인도네시아 등 다양한 나라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운영되었으며, 각 나라의 그림책 읽기, 문화 소개, 독후활동 자료 만들기 등의 내용으로 수강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마지막 수업시간에는 다문화 학생들이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가져와 서로 교환하는 <벼룩시장> 활동도 같이 진행되어 문화적 다양성을 나누고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수강생분들이 수업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았으며 강사로서의 역량 강화에도 큰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하였다.
한편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은 11월에 [다문화 이해교육 강사양성과정 중급반]을 개설할 예정이며 중급반 과정은 초등학생 발달 수준에 따른 수업 지도법과 다문화 학생과의 효과적인 소통 방법 등을 중심으로 심화 교육이 이루어질 계획이다.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다문화 감수성을 높이고, 전문 강사 양성을 위한 지속적인 교육과 지원을 이어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