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 Chungcheongnamdo Office of Education Lifelong Education Insititue

기관안내

기관소식

기관안내 > 기관소식

남을 비방하는 말, 비속어, 음란성 글, 광고성,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글은 관리자 임의로 바로 삭제합니다.

제목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 책배달 서비스 연중 운영
작성자
문헌정보부(library)
작성일
2021.01.21
조회수
534
첨부파일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2. 관련사진 - 2021년 책배달 서비스 운영.jpg - 113.22 KB
파일 다운로드 3. 관련사진 - 2021년 책배달 서비스 운영.jpg - 235.41 KB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원장 김낙현)은 코로나 19 여파에 따라 도서관을 이용하기 어려운 지역주민들에게 균등한 독서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지역 내 민간단체유치원어린이집학교 등에 도서를 장기 대출해주는 책배달 서비스를 연중 운영한다.

   ‘책배달 서비스는 시간적공간적 제약에 따라 도서관을 이용하기 어려운 단체나 기관에 30~100권까지 1개월간 책을 대출해주는 순회문고 개념의 적극적 행정 서비스다.

   대면접촉을 최소화한 도서대출 방식으로 사서가 직접 연령별 권장도서’, ‘기관별 우수도서 및 추천도서등 해당 기관별 맞춤형 도서를 선별해 택배를 활용하여 서비스하고 있다.

   김낙현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시민들의 독서생활 공백을 줄이기 위해 책배달 서비스를 적극 운영하겠다.”며 "하루 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어 건강한 모습으로 도서관에서 다시 만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책배달 서비스는 연중 운영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 홈페이지(cle.cne.go.kr) 또는 문헌정보부(041-629-2087)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