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 Chungcheongnamdo Office of Education Lifelong Education Insititue

기관안내

기관소식

기관안내 > 기관소식

남을 비방하는 말, 비속어, 음란성 글, 광고성,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글은 관리자 임의로 바로 삭제합니다.

제목
문해교육 어르신 천남중학교에서 아침밥 먹기 행사 가져
작성자
평생학습부(lifelong)
작성일
2021.05.20
조회수
645
첨부파일

문해교육 어르신 천남중학교에서 아침밥 먹기 행사 가져

-세대공감 공동수업 일환 학생들의 건강하고 바른 식습관 형성에 도움-

 

충남교육청평생교육원(원장 김낙현)은 세대공감 공동수업의 일환으로 중학학력인정 과정 문해교육 어르신들과 교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5. 21.() 아침 730분부터 천남중학교 교정에서 학생들의 아침밥 먹기 행사를 갖는다.

 

이 행사는 학생들의 건강하고 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평생교육원에서 아침밥 재료들을 준비하고 문해교육을 받고 있는 할매 어르신들이 솜씨를 발휘해 등교하는 모든 학생들에게 주먹밥을 나누어줌으로써 세대 간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는 차원에서 이루어졌다.

 

평생교육원과 천남중학교는 금년 2월에 공동수업 계획을 확정하고, 2회 이상 학교수업 참여와 학생과의 공동작품 활동, 재능나눔과 학생 건강을 위한 아침밥 먹기 운동, 체육행사 등 다양한 학교체험 활동을 전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낙현 원장은 중학생들과의 공동수업을 통해 세대공감을 이루어 문해교육이 활성화되고, 학습자 개개인의 삶의 질이 향상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천남중학교와의 유기적인 협력체제를 구축해 나가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평생교육원은 2019년부터 천남중학교와 세대공감 공동수업을 통해 문해교육 어르신-학생 간 수업이라는 공통점으로 어르신들이 학교 수업과 행사에 직접 참여하여 학생들과 소통하고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기회를 갖고 있으며, 작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록 공동수업을 하지는 못했지만 두 차례에 걸친 아침밥 먹기 행사를 통해 세대 간 벽 허물기에 나서고 있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