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 Chungcheongnamdo Office of Education Lifelong Education Insititue

기관안내

기관소식

기관안내 > 기관소식

남을 비방하는 말, 비속어, 음란성 글, 광고성,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글은 관리자 임의로 바로 삭제합니다.

제목
학교에서 도서관 견학 체험을 VR로 즐겨요!
작성자
문헌정보부(library)
작성일
2021.05.25
조회수
565
첨부파일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관련사진] 찾아가는 가상현실 도서관 견학 프로그램 운영.jpg - 199.09 KB

 

충남교육청평생교육원, 학교에서 도서관 견학 체험을 VR로 즐겨요!

- 찾아가는 가상현실 도서관 견학 프로그램 운영 -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원장 김낙현)18일부터 천안지역 초등학교 10개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가상현실 도서관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본 프로그램은 관내 초등학교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도서관 사서가 학교로 직접 찾아가 진행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코로나-19로 어려워진 현장체험학습의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구글카드보드 HMD(Head mounted Display)를 함께 제작하고, 도서관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영상을 통해 도서관 견학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VR 도서관 견학 영상은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을 실사 3D 카메라로 촬영하여 VR 영상으로 구축한 것으로, 도서관 곳곳을 직접 둘러보는 듯한 생생한 화면을 제공한다. 해당 영상은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교육에 참가한 한 학생은 수업을 통해 VR이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면서 “VR을 처음 경험해 정말 신기하고 재밌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낙현 원장은최첨단 에듀테크 기술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도서관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언택트 시대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내실 있는 평생교육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