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 Chungcheongnamdo Office of Education Lifelong Education Insititue

기관안내

기관소식

기관안내 > 기관소식

남을 비방하는 말, 비속어, 음란성 글, 광고성,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글은 관리자 임의로 바로 삭제합니다.

제목
학교에서 독서지도 자원봉사자와 함께 책 읽어요!
작성자
문헌정보부(library)
작성일
2021.05.26
조회수
662
첨부파일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운영사진1.jpg - 287.31 KB
파일 다운로드 운영사진2.jpg - 237.44 KB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 학교에서 독서지도 자원봉사자와 함께 책 읽어요!

- 2021 찾아가는 어린이 독서길잡이 운영 -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원장 김낙현)5. 24.()부터 3주간 천안 지역 초등학교 12개교를 대상으로 독서활동을 지원하기 위해찾아가는 어린이 독서길잡이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찾아가는 어린이 독서길잡이는 평생교육원에서 운영한 <어린이 독서지도 자원봉사자 양성 과정> 수료자 11명의 독서지도 자원봉사로 이루어진다.

 

이번 수업은당나귀 실베스터와 요술 조약돌/윌리엄 스타이그 글3점 반장/전은지 글2권을 읽고, 주인공의 상황과 내 생각을 친구들과 나누기, 책 속 이야기로 꾸며진 재미있는 활동지를 통한 글 쓰기 등의 흥미로운 독후활동으로 진행된다.

 

수업에 참여한 와촌초등학교 담당 선생님은만화책을 많이 읽는 아이들이 이번 기회에 이야기 책에 흥미를 갖고 스스로 읽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면서향후 비슷한 성격의 프로그램을 지원해준다면 또 신청을 하고 싶다.”고 운영 소감을 밝혔다.

 

평생교육원은 학생들의 지속적인 독서 생활화와 흥미로운 독서체험을 위한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개발·지원할 예정이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