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 Chungcheongnamdo Office of Education Lifelong Education Insititue

기관안내

기관소식

기관안내 > 기관소식

남을 비방하는 말, 비속어, 음란성 글, 광고성,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글은 관리자 임의로 바로 삭제합니다.

제목
「함께 읽기」를 위한 독서동아리 지원 사업 시작 - 평생교육원 소속 8개 독서동아리 활동 지원
작성자
문헌정보부(library)
작성일
2021.06.01
조회수
624
첨부파일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2. 관련사진-2021 독서동아리 지원 사업.jpg - 970.75 KB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원장 김낙현)은 독서문화의 기반이 되는 독서동아리를 활성화하기 위하여함께 매일 독서지원사업을 추진한다.

 

 

함께 매일 독서는 코로나19로 대면 모임이 어려워지면서 활동이 중단되거나 축소된 독서동아리의 지속적인 독서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본원에 소속된 독서동아리 회원을 대상으로 6월부터 11월까지 6개월간의 도서대출 및 동아리 활동, 서평 작성 등의 활동을 점수화하여 100점에 도달하면 3만원 상당의 도서를 제공하는 행사이다.

 

또한 서로 독려하고 함께 활동하여 소속 동아리 회원 전원이 개인목표를 달성하면 차와 함께함께 읽기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음료 쿠폰도 제공한다.

 

독서동아리는 자율적으로 모인 사람들이 함께 책을 읽고 의견을 나누는 사회적 독서활동으로 현재 8개의 다양한 독서동아리가 등록되어 있으며 총 59명의 회원이 활동중이다.

 

평생교육원 김낙현 원장은코로나19가 시작된 이후 동아리활동이 제한되면서 만남과 소통이 중단되는 어려움을 겪었다. 올해는 조심스러운 활동 재개로 서로 공감하고 위로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리라고 생각한다. 독서동아리 지원 사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책 읽은 모임을 통해 소통하고 발전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독서동아리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본원 홈페이지(cle.cne.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