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 Chungcheongnamdo Office of Education Lifelong Education Insititue

기관안내

기관소식

기관안내 > 기관소식

남을 비방하는 말, 비속어, 음란성 글, 광고성,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글은 관리자 임의로 바로 삭제합니다.

제목
마을사 편찬에 함께 할 청소년 작가를 초대합니다.
작성자
문헌정보부(library)
작성일
2022.04.01
조회수
597
첨부파일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2. 보도자료- 마을사 참여학교 모집.jpg - 8.86 MB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 청소년 작가를 초대합니다.

-그때 그 시절 우리 고장 이야기마을편찬 프로그램 참여학교 모집-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원장 길재환)2022<그때 그 시절 우리 고장 이야기> 마을편찬에 참여할 천안 지역 고등학교를 328()부터 모집하고 있다.

평생교육원은 2020년부터 세대공감 프로그램으로 마을편찬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으며, 2020년에는 목천 10개 마을의 숨겨진 이야기를 담은 <세대를 이어주는 마을 이야기>, 2021년에는 천안에서 사라져 가고 있는 12곳의 가게와 그 속에서 살아가고 있는 이웃들의 이야기를 담은 <사라져 가는 우리 동네 이야기> 책자를 발간하였다.

 

  2022년에는 천안에서 평생을 보낸 어르신들의 천안에 대한 추억을 청소년과의 만남과 대화를 통해 이야기를 구성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고등학교 동아리 단위로 참여가 가능하며, 참가학교 학생은 역량강화 연수를 받은 후 어르신과의 세대공감 인터뷰 활동을 채록하여 글과 그림으로 기록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마을사 기록과 글쓰기에 관심 있는 학교의 많은 참여를 기대해본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629-207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으며, 유튜브에서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로 검색하면 관련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