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 Chungcheongnamdo Office of Education Lifelong Education Insititue

기관안내

기관소식

기관안내 > 기관소식

남을 비방하는 말, 비속어, 음란성 글, 광고성,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글은 관리자 임의로 바로 삭제합니다.

제목
유기견 영남이, 시골 유치원까지 왔네요~
작성자
문헌정보부(library)
작성일
2022.04.26
조회수
669
첨부파일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보도사진1]찾아가는오감으로만나는 그림책공연 운영.jpg - 657.91 KB
파일 다운로드 [보도사진2]찾아가는오감으로만나는 그림책공연 운영.jpg - 956.98 KB

유기견 영남이, 시골 유치원까지 왔네요~

-충남교육청평생교육원, 문화 소외 지역으로 찾아가는 그림책 작가 공연인기-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원장 길재환)은 지리적 여건상 문화 혜택을 누리기 어려운 읍·면 지역 어린이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오감으로 만나는 그림책 공연4월부터 10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성거읍에 위치한 동화유치원을 비롯한 8곳에 슈퍼거북유설화 작가, 공포의 새우눈미우 작가 등 총 4명의 그림책 작가가 직접 찾아가 공연을 진행한다.

 

점점 줄어드는 학생 인원으로 문화 혜택의 영역에서 제외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사업의 운영 소식은 관내 읍·면 소재 유치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소규모의 신청 인원으로도 양질의 독서문화행사를 참여할 있는 기회가 주어졌기 때문이다.

 

지난 21일 양대초등학교병설유치원에서 첫 번째로 진행한유기견 영남이유진 작가의 공연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유기견에 대한 이야기로 그림책 속 내용을 흥미롭게 재현하였다.

 

유치원 담당교사는 적은 인원으로 외부 공연 신청이 어려웠던 우리 유치원에 이렇게 그림책 작가님이 직접 찾아와서 좋은 공연을 해주시니 정말 기쁘다. 아이들도 우리 교직원들도 모두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고 밝혔다.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은 지역의 독서문화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오감으로 만나는 그림책 공연 관련 문의는 문헌정보부(629-2076)로 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