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 Chungcheongnamdo Office of Education Lifelong Education Insititue

기관안내

기관소식

기관안내 > 기관소식

남을 비방하는 말, 비속어, 음란성 글, 광고성,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글은 관리자 임의로 바로 삭제합니다.

제목
다문화 이해교육 강사 양성으로 학생들의 다문화 인식 개선에 앞장
작성자
평생학습부(lifelong)
작성일
2022.04.26
조회수
795
첨부파일

 

다문화 이해교육 강사 양성으로 학생들의 다문화 인식 개선에 앞장

 

- 초등학생 대상 다문화 이해교육 운영-

 

  충남교육청평생교육원(원장 길재환)425()부터 1110()까지 천안관내 29개 초등학교 1~4학년을 대상으로 다문화 이해교육 강사 양성과정을 수료한 강사들이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교육을 운영하여 다문화 인식 개선에 앞장선다.

 

 

  학생 대상 다문화 이해교육은 2021년부터 특별강좌로 운영한 다문화 이해교육 양성과정을 수료하고 자격증을 취득한 8명의 결혼이주여성들이 강사로 활약하여 그 나라의 문화 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그 의미가 남다르다 하겠다.

(국적별: 중국, 캄보디아, 베트남, 일본)

 

  이번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각 국가의 특색 음식 전통 놀이 전통 의상 등을 통해 서로 다른 문화를 이해하고 공통점도 찾아보며 타 문화에 대한 인식 개선과 상호 존중을 위해 다양하게 구성했다.

 

  길재환 평생교육원장은 초등학생들이 다문화 이해교육을 통해 문화적 차이 자체에 대한 거부감이나 편견이 없이 문화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서로를 존중하는 사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결혼이주여성들 또한 안정적인 국내 조기정착과 취업기회를 넓혀주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5ce02a7a.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230pixel, 세로 924pixel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