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 Chungcheongnamdo Office of Education Lifelong Education Insititue

기관안내

기관소식

기관안내 > 기관소식

남을 비방하는 말, 비속어, 음란성 글, 광고성,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글은 관리자 임의로 바로 삭제합니다.

제목
「그때 그 시절 우리 고장 이야기」마을史 편찬 역량강화 연수 실시
작성자
문헌정보부(library)
작성일
2022.05.03
조회수
674
첨부파일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2. 보도사진- 마을사역량강화연수.jpg - 3.14 MB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원장 길재환)은 지난 52() 천안여자고등학교 연수실에서 2022<그때 그 시절 우리 고장 이야기> 마을편찬 사업을 위한 청소년 역량강화연수를 실시하였다.

 

  마을편찬 사업은 평생교육원이 2020년부터 추진해 오고 있는 세대공감 프로그램으로 어르신과 청소년의 만남을 통해 전달된 이야기를 글로 기록하는 작업이다.

 

  2022년에는 천안여자고등학교와 천안신당고등학교 학생 30명이 참여하여 어르신들의 어릴적 놀이와 여행 등에 관한 추억을 담아 책자로 발간할 예정이다.

 

  이날 연수는 역사문제연구소 문민기 연구원의 구술을 통한 마을사 쓰기라는 주제로 구술 인터뷰에 대한 개념, 사전 준비, 인터뷰 실행, 사례, 자료정리와 책 만들기 순서로 진행이 되어 학생들의 구술 인터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준비에 필요한 사항들을 검토해 보는 시간이 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성은채 학생(천안여고 2학년)친구의 권유로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 연수를 들어보니 더욱 기대가 된다. 어르신의 이야기를 직접 쓰고 내 이름이 들어간 책을 만든다고 생각을 하면 설렌다. 열심히 참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