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 Chungcheongnamdo Office of Education Lifelong Education Insititue

기관안내

기관소식

기관안내 > 기관소식

남을 비방하는 말, 비속어, 음란성 글, 광고성,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글은 관리자 임의로 바로 삭제합니다.

제목
마을史 편찬을 위한 세대공감 「만남의 장」운영
작성자
문헌정보부(library)
작성일
2022.05.16
조회수
621
첨부파일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2. 관련사진-마을사만남의장.jpg - 578.28 KB

마을편찬을 위한 세대공감 만남의 장운영

- 마음을 열고 추억을 나누기 위한 소통의 자리 마련 -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원장 길재환)은 지난 514() 2022<그때 그 시절 우리 고장 이야기> 마을편찬 사업의 일환으로 세대공감 만남의 장을 운영하였다.

 

  평생교육원은 2020년부터 어르신과 청소년의 만남을 통해 전달된 이야기를 글과 그림으로 기록하는 세대공감 마을편찬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다.

 

  2022년에는 고등학생 30, 어르신 8, 지도강사 4명이 총 8개 조로 편성되어 어르신들의 어릴 적 놀이와 여행 등에 관한 추억 이야기를 담은 책자 발간을 위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날은 참여자 전체가 참여한 세대공감 소통의 시간으로 처음 만나는 구술자와 학생들의 서먹함을 없애주기 위한 마음을 여는 라탄 트레이 만들기 특강과 조별 주제와 관련한 추억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도시락 여행으로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4조 문원희 어르신은모처럼 손녀딸 같은 학생들을 만나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자상하게 챙겨주고 재잘재잘 물어봐 주는 학생들이 너무 이뻤다. 대나무 가락을 가지고 바구니를 만들다 보니 옛날 어릴적 생각이 나서 학생들에게 그때 이야기를 해 줬다. 학생들과의 다음 만남이 기다려진다.” 소감을 밝혔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