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 Chungcheongnamdo Office of Education Lifelong Education Insititue

기관안내

기관소식

기관안내 > 기관소식

남을 비방하는 말, 비속어, 음란성 글, 광고성,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글은 관리자 임의로 바로 삭제합니다.

제목
평생교육원, 2023년 배려대상(장애인) 맞춤형 프로그램 성료
작성자
평생학습부(lifelong)
작성일
2023.11.21
조회수
351
첨부파일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평생교육원 2023년 배려대상(장애인) 맞춤형 프로그램 사진자료.jpg - 255.19 KB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원장 이영진)1121일에 원내에서 운영하는 장애인 맞춤형 프로그램을 성료하였다.

 

 장애인의 학습권 보장과 평생학습을 통한 미래적응력을 놓이기 위한 미술&푸드 테라피, 표현예술 심리 치유 난타, 특수체육 프로그램 38강좌에 48명이 수강하였으며 총 32주간 진행되었다.

 

 올해 운영했던 표현예술 심리치유 난타는 발달장애인의 스트레스 해소와 심리치유 등 신체와 정신을 모두 건강하게 해주는 프로그램으로써 장애인의 삶의 질을 높이는 프로그램 중의 하나이며 이외에도 미술&푸드놀이 심리치유 프로그램도 좋은 호응을 얻었다.

 

 장애인 자녀를 둔 학부모는지속적인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아이의 심리적 발달과 사회성 촉진에 도움이 되었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한편 평생교육원은 매년 70개 이상의 특수학습과 장애인 복지시설에 장애학생과 장애성인의 신체발달과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는 활동을 지원하는 등 사회적 취약 계층을 위한 다양한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