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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 Chungcheongnamdo Office of Education Lifelong Education Insitit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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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 이용자 서비스 헌장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을 방문하는 여러분은 보다 나은 정보ㆍ문화ㆍ서비스를 제공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우리 교육원은 이용자에게 항상 친절ㆍ봉사를 최우선으로 하는 평생교육을 실천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항상 웃는 얼굴로 이용자를 대하여 모든 교육행정을 이용자의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고 실천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양질의 자료를 수집하고 다양한 정보를 체계화하여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며, 양질의 자료를 수집하고 다양한정보를 체계화하여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민원처리과정에서 이용자에게 불편을 초래하였거나 부당한 업무 처리로 불편이 야기된 경우 이를 신속하게 개선하고 시정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누구에게나 항상 열린 문화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객에 대한 서비스

  • 1. 직접 방문하실 경우
    • 고객이 방문하여 해당 부서를 찾지 못할 경우 원하시는 부서로 친절히 안내 해드리겠습니다.
    • 해당 부서의 입구에 직원 배치도를 게시하고 직원은 항상 명찰을 패용하여 고객이 필요한 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을 맞이할 때에는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는 말과 함께 먼저 인사하고 대화 시에는 정중하게 예의를 갖추겠습니다.
    • 다른 업무를 처리하고 있을 경우에는 하던 업무를 멈추고 고객의 말씀을 듣겠습니다.
  • 2. 전화로 문의하실 경우
    • 전화는 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으며 소속과 이름을 밝히고(“감사합니다. 충남교육청평생교육원 ○○○부 ○○○입니다.”) 항상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 고객으로부터 들은 요점을 전하고 즉시 연결하도록 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때는 고객의 이름과 용건, 회신의 필요성, 연락처를 메모한 뒤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고객이 요구하실 경우 원하는 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즉시 답변이 어려운 질문을 하신 경우에는 고객의 연락처를 메모한 후 그 결과를 최대한 빠르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3. 인터넷을 이용하실 경우
    • 홈페이지의 게시판을 통한 문의사항은 빠른 시일 내에 해당 게시판을 통하여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자료검색 및 고객의 자료대출 상황(예약, 연기 신청 등)을 홈페이지를 통해 24시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홈페이지에서 자료검색, 대출조회/연기, 디지털자료실 좌석예약, 희망자료 신청, 새로 들어온 책, 추천도서 등의 서비스를 24시간 이용할 수 있도록 하 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조치

  • 담당자의 잘못으로 인하여 두 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 민원이 특별한 사유 없이 처리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공무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관련 업무를 우선적으로 처리하고 문화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해드리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 저희들이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 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문서, 전화, 우편, FAX,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우 편: (31233)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충절로 843
  • 전화·팩스
    이 표는 이용시간 표로 구분, 평일, 토/일요일, 비고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서비스명 해당부서 전화 팩스
    민원안내 및 불만접수 처리 총무부 629-2003 557-0016
    프로그램 관련 문의 평생학습부 629-2047 557-0057
    도서관 이용 관련 문의 문헌정보부 629-2081 557-3210

고객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모든 고객 여러분은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고 이러한 권리를 적극적으로 행사하셔야 합니다.
    • 법규나 제도상 또는 공익을 위하여 불가피하게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이해하시는 아량을 베풀어주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 성명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불친절·불편 등 잘못된 점이 있으시면 바로 알려주십시오, 발전의 계기로 삼겠습니다.
    • 공무원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사기진작을 위해 잘한점을 칭찬해 주시고 많은 격려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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